혁신형 기술창업 양성 프로젝트 ‘작은창업 3기’ 수료식
혁신형 기술창업 양성 프로젝트 ‘작은창업 3기’ 수료식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9.28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이하 경진원)은 도내 창업시장 활성화 지원을 위한 ‘작은창업 3기’S과정 2단계 창업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운영된 ‘작은창업 3기’ 창업교육은 창업의 의욕은 높으나 정보가 부족한 예비창업자에게 종합적인 창업정보를 제공하여 성공적으로 창업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1단계와 2단계로 교육을 나눠 진행하였으며 1단계 교육은 창업 필수요소인 창업절차, 창업자마인드, 기초세무, 홍보마케팅, 비즈니스 모델링 등을 교육했다. 2단계 교육은 글로벌셀러에 초점을 맞춰 신규 아이템 발굴부터 판매 전략, 면체 및 관세 교육, 사업화 등의 전체 창업 프로세스를 심도있게 다뤘다.

교육과정에 참여한 교육생은 “막연하게 생각했던 창업을 구체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신중하게 준비해서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겠다.”고 말했고, 또한 “글로벌셀러에 대한 안목과 지식을 넓히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어서 보람찼다. 성공적 창업의 밑거름이 될 것 같아 자신감이 생긴다”고 말했다.

경진원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교육생들이 창업 전 구상한 사업에 대해 되돌아보고 보완할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라고 또한 2단계 교육을 받으신 교육생분들은 글로벌셀러에 대해 이해하고, 창업을 다양한 관점에서 체계적으로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교육은 수료 후, 전 수료생의 안정적인 창업시장 정착을 위하여 수료특전으로 창업자금 특례보증을 최고 5천만원까지 지원한다. 또, 창업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해 홍보·마케팅비를 최대 2백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도 마련되어있다.

기타 본 교육에 관련된 문의사항은 경진원 홈페이지이나 전화문의(063-711-2055)로 확인할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