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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주군 공무원들 민원역량 키운다
임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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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7.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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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주군은 28일 전통문화의 집 강당에서 고충민원처리 공직자 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충민원을 대하는 담당자의 자세와 태도’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은 고충민원 처리 관련 직원역량을 키워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유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미라클인에듀 이승윤 대표가 강사로 참석해 △인사의 생활화, △고객을 대하는 자세의 첫걸음, △말과 행동으로 마음전달하기 등 업무관리자가 가져야할 고충민원 소통능력을 비롯한 바람직한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강의했다.

 이 대표는 “민원인과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이 바로 나와 업무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며 “경청과 말하기를 통해 신뢰를 주고 업무관리자로서 갖춰야할 성품과 능력배양, 고객관리를 통해 역량을 키워야한다”고 했다.

 무주군청 공무원들은 “민원인들의 고충을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업무 담당자로서 민원인과 그 내용을 진심으로 이해 하려는 마음가짐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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