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충민원을 대하는 담당자의 자세와 태도’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교육은 고충민원 처리 관련 직원역량을 키워 적극적인 민원처리를 유도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으로, 미라클인에듀 이승윤 대표가 강사로 참석해 △인사의 생활화, △고객을 대하는 자세의 첫걸음, △말과 행동으로 마음전달하기 등 업무관리자가 가져야할 고충민원 소통능력을 비롯한 바람직한 서비스 마인드에 대해 강의했다.
이 대표는 “민원인과의 올바른 커뮤니케이션이 바로 나와 업무를 돋보이게 하는 것”이라며 “경청과 말하기를 통해 신뢰를 주고 업무관리자로서 갖춰야할 성품과 능력배양, 고객관리를 통해 역량을 키워야한다”고 했다.
무주군청 공무원들은 “민원인들의 고충을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가 됐다”며 “업무 담당자로서 민원인과 그 내용을 진심으로 이해 하려는 마음가짐으로 서비스 만족도를 더욱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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