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더 좋은 일자리위원회’ 출범
익산시, ‘더 좋은 일자리위원회’ 출범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9.26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새 정부의 일자리중심 행정체계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청년을 비롯한 여성·노인 등 취약계층 일자리 문제 등 주요 일자리정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더 좋은 일자리 위원회’를 출범했다.

 26일 오후 상황실에서는 정헌율 시장을 위원장으로 한 일자리 위원회 13명이 참석한 가운데 ‘더 좋은 일자리위원회 출범에 따른 위촉식 및 회의가 개최됐다.

 ‘더 좋은 일자리 위원회’는 지역의 일자리정책을 발굴하고, 정책에 대한 효율적 조정과 심의, 자문 등의 역할을 한다. 일자리분야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노동계·학계·기업·공공기관·사회적경제·청년층 등 15명 내외의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익산시 일자리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며, 나아가 현장수요를 반영한 정책제안 등의 역할 등을 하게 된다.

 또한, 위원회 논의사항의 구체적인 검토와 실행, 세부사항 점검 등 실무위원회를 운영해 일자리정책이 실제 시민 일자리로 이어질 수 있도록 실무기능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위원회는 ▲지역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정책 및 협의 ▲지역일자리 인프라구축, 취업알선, 교육훈련 지원 등의 발전에 관한 사항 ▲산학민관 공조체계 구축 등 추진에 관한 사항 ▲일자리 창출에 대한 협의·건의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한다.

정헌율 시장은 “일자리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면서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것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며 “사회적경제 활성화, 기업유치 등 새 정부의 일자리 중심 행정체계와 발맞춰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