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예산동아리·남원의료원 의료봉사활동 가져
남원시 예산동아리·남원의료원 의료봉사활동 가져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9.25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청 온새미로와 남원의료원 의료봉사팀의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한 나눔행사 가져
남원시 예산을 효율적으로 집행하기 위한 방안을 연구하는 예산동아리(온새미로)와 남원의료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 상인과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차 나눔과 의료봉사활동을 가졌다.

24일 남원시 ‘온새미로’는 젊은 공무원들이 스스로 참여해 활동하는 시청내 동아리로 지리산권 거점 병원인 남원의료원 직원들과 함께 지난 설 명절에 이어 두번째로 전통시장을 찾아 경기침체로 힘들어 하는 상인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동아리 회원들은 상인들에게 재래시장의 고민거리 및 애로사항이 무엇인지 보드판에 의견을 청취하는 등 남원의료원 의료봉사팀과 함께 전통시장을 살리는데 작은 힘이나마 보탰다.

또 예산동아리(온새미로)는 시장 쉼터에 지난 1년간 활동한(지방교부세 감액활동,찾아가는 예산 끝장토론회 운영,알기쉬운 예산이야기 책자발간, 한국지방 재정학회 초청 사례발표, 문경시청 초청 사례발표, 청주대 사례발표)영상물을 상영하는 등 적극적인 활동내용을 소개했다.

남원시청 예산동아리 온새미로(회장 김춘성)는 매월 셋째주 목요일마다 정기적인 모임을 갖고 시민 행복과 시정발전을 위한 시책개발, 예산절감, 세외수입확보, 지방교부세 확보방안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