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임실N치즈축제 교통안전대책 만전
2017년 임실N치즈축제 교통안전대책 만전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9.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2017 임실N치즈축제’가 가장 안전하고 쾌적한 분위기 조성과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교통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군은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추진되는 축제기간에 3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보고 임시주차장 등을 추가로 확보하는 등 혼잡을 최소화하는 편리한 축제 만들기에 다각적인 도로 교통대책을 세우고 있다.

22일 군에 따르면 4일간의 축제기간 동안 관광객들의 교통안전을 위해 31개 부서 500여 명의 공무원들이 총 출동해 주·정차 지도 및 셔틀버스 안내 현장에 투입되며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임실 치즈테마파크 입구에는 교통혼잡을 줄이기 위해 임실군 자율방범대원 및 모범운전자회원 40여 명과 경찰 70여 명을 배치할 계획이다.

또한 임시주차장을 추가로 확보하고 셔틀버스를 수시로 운행하는 등 원활한 차량흐름을 위한 교통대책을 마련했으며 관내 셔틀버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15분 간격으로 임실 공설운동장과 임실군청 노선으로 운행된다.

전주에서도 치즈테마파크까지 일일 12회 셔틀버스를 왕복운행하며 한옥마을 등 전주권 방문객들이 편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임실군민체육회관과 임실군청, 임실공설운동장 주차장을 축제 임시주차장으로 활용, 운영할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지난해 열린 두 번째 축제에 기대 이상의 관광객들이 몰리면서 교통문제로 다소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는 이를 최대한 보완해 철저한 교통안정 대책을 세우고 있다”며 “올해는 명절 연휴기간에 열리는 만큼 작년보다 훨씬 많은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돼 편안하고 안전하게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안전과 교통대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해로 세 번째로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는 ‘웃어봐요 치~즈, 행복 쭉~~^^’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관광객에게 즐거움과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가족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국가대표 왕 치즈피자 만들기’와 유럽풍 코스프레 의상과 피치 캐릭터 의상 등을 입고 펼쳐지는 ‘우유드림 행복드림 퍼레이드’등 임실N치즈축제만의 차별화된 8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관광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