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 차세대리더육성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한국장학재단 차세대리더육성 멘토링 리더십콘서트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9.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안양옥, 이하 '재단')은 23일 일산 킨텍스(제2전시장 6홀)에서 "미래 대한민국을 이끄는 배움과 나눔의 인재, -나, 변화의 시작-"을 주제로 2017년 '차세대리더육성 멘토링 리더십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기업 CEO, 석학 등 370여명의 사회 각 분야 리더(멘토)들과 2천 700여 명의 대학생(멘티)들이 참석했다.

  이번 리더십콘서트는 15개 맞춤형 역량개발(기본/심화) 강의와 3개 직·간접 체험형 Activity, 제2회 멘토링 포럼 등 다양한 리더십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낙연 국무총리의 축사에 이어 행사의 기조강연(리더십 특강)은 최재천 이화여자대학교 석좌교수가 `21세기 통섭형 인재'를 주제로 진행하며, 역량개발 프로그램은 대학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주제로 사회 각 분야 저명한 인사(전문가 또는 기업가 등 총 15명)들의 강의로 구성된다.

 또한 차세대리더육성멘토링의 3가지 핵심가치인 신뢰, 창조, 소통을 바탕으로 한 직·간접 체험형 역량개발 Activity도 새롭게 운영된다. 특히, 작년에 이어 행사의 특별 프로그램으로'제2회 멘토링 포럼'을 개최한다. 포럼에는 재단 전·현직 이사장과 멘토링 전문가, 재단 멘토 등이 참여하여 국가 인재육성을 위한 멘토링의 미래와 발전 방향에 대해 논하게 된다.

이를 통해 그간 재단이 운영해 온 국가 멘토링 제도에 대한 효과성과 성과를 확인함으로써 향후 우리나라 멘토링 제도의 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옥 이사장은 올해는 대한민국의 미래에 있어 새 정부 출범과 함께 매우 역사적 해라고 생각한다며 "재단은 미래 인재들의 꿈을 비추는 푸른 등대로서, 이번 리더십콘서트가 대학생 멘티들이 스스로를 성찰하여 꿈과 목표를 다지고 저마다의 꿈과 목표를 이룰 수 있는 인재로 한 단계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라면서 "앞으로도 재단은 새 정부의 국정과제에 맞춰 학생 중심의 종합적 인재육성 인프라 구축과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 인재 선순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전국 멘토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별 균형 있는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정진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