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2017 도시창안대회·도시학교 운영
정읍시 2017 도시창안대회·도시학교 운영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9.24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시는 주민참여형 도시재생 기반구축과 지속가능한 도시활력증진을 위해 2017 도시창안대회와 도시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도시창안대회는 정읍시에 거주하고 있는 개인 및 공동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고 도시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이고, 제출서류는 2017 도시창안대회 신청서, 참여회원 명단, 사업계획서, 공동체활동소개서이다.

서류는 정읍시청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이메일 접수(tu1441@korea.kr) 또는 정읍시청 방문 및 우편(정읍시 충정로 234, 정읍시청 도시과)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원칙은 공동체의 도시재생 창안대회 사업 추진 의지, 주민자치 및 지역 공동체 활성화에 중점, 공동체 조직 및 공동체사업 준비를 위한 역량강화 중점이다.

정읍시가 주최하고 메이플-스톤 도시협력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도시창안대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거쳐 10개팀 내외를 선정해 오는 27일부터 10월20일까지 기간중 5회(40시간)의 도시학교에 입교하게 된다.

도시학교는 도시재생의 이해 및 사업기획 방법론 강의와 공동체 기초교육으로 도시문제 진단 및 과제도출, 사업기회 탐색 및 가치평가, 현장워크숍으로 도시지역 과제의 사업아이템화 및 사업기회의 탐색 및 사업기획 등의 강의와 실습하게 된다.

또한 공동체 실무교육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실행계획을 수립해 수료식을 통해 사업계획 발표와 평가를 하고 맞춤형 1대1 컨설팅을 통해 아이디어를 숙성하고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또한 도시학교를 수료한 대상자중 5개 공동체를 선정해 실제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5백만원을 지원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청 도시과 또는 정읍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