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추석명절 민생안전 8대 종합대책 추진
전북도, 추석명절 민생안전 8대 종합대책 추진
  • 설정욱 기자
  • 승인 2017.09.20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추석 명절을 대비해 민생안정 종합대책 추진에 나선다.

도는 추석을 앞두고 도민들과 귀성객들이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시군, 유관기관 합동으로 '민생안정 8대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추석은 긴 연휴기간으로 전보다 많은 귀성객과 관광객들이 우리 도를 방문할 것으로 예상, 구제역·AI 발생예방 및 관광지 집중현상으로 염려되는 안전사고에 대비해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어려운 서민경제를 감안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

전북도는 도·시군·유관기관 간 유기적인 협조체계를 구축해 의료·교통·복지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할 방침이다.

우선 구제역·AI 차단 방역을 강화하고 24시간 재난상황관리체계를 유지해 안전사고 예방을 예방할 계획이다.

또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온누리상품권 개인할인 구매한도를 월 30만 원에서 50만 원으로 상향조정하고 지역 상품 홍보에도 나선다.

추석 서민 생활 안정 대책도 추진된다.

도는 성수품 32개 가격을 중점관리하고 상공인 등 자금지원과 체불임금 해소 차원에서 310억여 원을 지원한다.

소외계층을 위해 2천450세대에 2억4천300만 원, 사회복지시설 280개소에 5천6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대중교통 증편 운행과 응급의료기관 및 도 및 시·군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운영해 도민 안전에도 나설 방침이다.

김송일 행정부지사는 "이번 추석 연휴동안 단 한 건의 안전사고도 없도록 중점 관리해 도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대대적인 지역 경제 활성화와, 소외계층 지원 정책을 확대 추진하여 모든 도민이 따뜻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말했다.

설정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