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문화회관, 독서의 달 ‘미디어아트 공연’ 등 다양
전북교육문화회관, 독서의 달 ‘미디어아트 공연’ 등 다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9.20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교육문화회관(관장 허회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미디어아트 공연 ‘모자배달부 알렉스의 꿈꾸는 모자여행’을 22일 오후 4시와 7시 2회에 걸쳐 유치원 이상의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한다.

미디어아트 어린이 공연 ‘모자배달부 알렉스의 꿈꾸는 모자여행’은 모자라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통해 아이들이 꿈을 찾아가도록 안내하는 내용이다.

 미디어아트를 활용한 이번 공연인 애니메이션, 매직, 뮤지컬, 마임, 인형 등 다양한 표현기법들과 어린이 공연에서 자주 볼 수 없는 영상과 창의적인 표현방식들이 결합돼 새로운 즐거움과 신기함이 전해질 것으로 기대되는 공연이다.

 또한 우리 향토 작가인 오치근 작가의 ‘아빠랑 은별이랑 섬진강 그림여행’ 그림책을 함께 읽는 ‘공감책’으로 선정하고 ‘독서퀴즈’, ‘짤막 소감문 쓰기’ 등 소통 공감 독후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오는 29일 오후 7시에는 ‘오치근 작가’를 초청하여 잘 알지 못했던 재미있는 우리 지역 이야기를 듣고 환경의 소중함을 알아가는 ‘작가와의 만남’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 ‘내가 읽은 책 추천 글 전시’, ‘그림책 삽화전시’, ‘소중한 소장 도서 나눔 책꽂이’, ‘올해의 다독자 선정’, ‘대출권수를 2배로 확대’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고 있다.

9월 독서의 달 행사 및 공연에 대한 자세한 일정 안내와 신청방법은 회관 누리집(jec.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독서교육과(270-1647)로 문의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