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협약 체결
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인턴십 협약 체결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9.19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현영삼)은 18일 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직업역량강화를 위한 인턴십 실시에 앞서 협력사업장과의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참여청소년 10여명과 청소년CEO카페 꿈드림, 커피별, 백설공주, 라이프소스, 디저트카페103, 체사피크 등 6개 업체(기관)이 참석했다.

 각 참여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전한 직장체험을 위한 환경제공, 적성 탐색 및 기술습득을 위한 멘토링, 학교 밖 청소년의 권익 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한 각 기관의 보유자원 등에 대한 협력을 약속했다.

 협약식 참석자들은 "학교 밖 청소년이 취업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지역사회내에서 학교 밖 청소년의 취업을 위한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기여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현영삼 센터장은 "지역사회 내에서 학교 밖 청소년이 꿈을 향해 도전하고 성공할 수 있도록 모두의 관심과 응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며 "그 첫 걸음에 동참해 주신 협력사업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건전한 육성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업 및 사회진입을 위해 개인상담, 진로검사, 검정고시 학습지원, 자격취득 및 취업지원, 건강검진 및 자기계발 등 다양하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궁금한 사항은 063-545-0112로 문의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