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TP, 한-일 기술 및 제품 이전을 위한 MOU체결
전북TP, 한-일 기술 및 제품 이전을 위한 MOU체결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9.19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재)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는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한-일 기술 및 제품 이전을 위한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일본기업인 세콤, ㈜하코에서 대표로 방문하였고, (유)쯔카사후즈, ㈜쿠모타, (사)일본목조건축협의회 등과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현장 방문은 일본에서 관심을 가진 기술 및 제품 6개사의 상담기업중 3개사에 대한 MOU체결로 진행되었다.

MOU체결 기업은 ㈜인에코(친환경타일), ㈜에니에스(원적외선 난방기), ㈜신산이(태양광) 등 3개사가 진행되어 향후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그 외의 ㈜다인스(탄소 응용제품), ㈜그룬(수처리시스템), ㈜프로파워(연료전지) 기업도 높은 관심을 보여 지속적으로 교류 할 예정이다.

이번 상담회 및 MOU는 꾸준하게 일본 진출을 타겟으로 진행하여 후속 성과로써 일본에 우수기술 및 제품을 이전 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고, 10월말 일본을 방문하여 직접 기술이전 및 구매의향 계약 체결 계획을 갖고 있다.

특히 일본기업은 전라북도 내에 높은 기술력과 수준 높은 제품이 있다는데 대해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며, “모든 제품이 아주 우수하고, 향후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더 많은 기술과 제품을 교류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북테크노파크 강신재 원장은 “기술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일본에 도내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우리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양국 간에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