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2018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대상지 선정
무주군 2018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대상지 선정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9.19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 무풍면과 적상면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대상지로 최종 선정돼 사업비 120억 원(각 60억 원)을 확보하게 됐다.

 두 지역에는 2022년까지 5년 간 기초생활기반 및 지역경관개선, 지역역량강화 등의 사업이 시행될 예정으로 주민들은 삶의 질 향상과 문화교류 활동 확대 등 보다 폭넓은 복지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에 따르면 무풍면은 △무병장수 치유센터 리모델링과 △어울림 온누리관 조성, △공영주차장 및 △영농폐기물 수거장 조성과 함께 △무풍치유정원 조성 등의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며, 적상면은 △오색단풍 이야기센터 조성, △체육공원 주차장 및 △편의시설 확충, △작은 목욕탕 증축 및 △신재생에너지 설치, △마을 안길 환경정비 등의 사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열정과 자발적인 참여가 공모 선정의 원동력이 됐다"며 "군에서는 무주군 7차 산업의 기반이 될 마을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돼 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무풍면은 2015년, 적상면은 2016년부터 주민과 전문가로 구성된 주민추진위원회를 구성해 10여 차례 이상의 회의와 전문가 자문을 구하는 등의 활동을 이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두 지역 주민들은 "마을 사람들이 함께 노력해서 거둬들인 결실이라 보람 있다"며 "사업이 완료되면 생활환경, 경관기능 개선과 함께 문화복지 기반을 마련해 지금 살고 있는 지역이 좀 더 나은 삶의 터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