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KT&G 상상유니브 자원봉사벽화
전주시, KT&G 상상유니브 자원봉사벽화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9.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는 KT&G 상상유니브 자원봉사 대학생등과 함께 15~16일 초록바위 옆 서학동 공수내2길 계단에서 투구봉으로 이어지는 옛 골목길에 계단벽화로 지역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추진했다.
 
전주시는 KT&G 상상유니브 자원봉사 대학생등과 함께 15~16일 초록바위 옆 서학동 공수내2길 계단에서 투구봉으로 이어지는 옛 골목길에 계단벽화로 지역환경을 개선하는 활동을 추진했다.

이 프로젝트는 ‘지역 내 낙후된 구도심과 우범지역의 거리와 계단을 밝힌다’는 취지로 지난 2015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KT&G만의 독창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전주시 주거복지과와 KT&G 상상유니브가 진행하는 7차 협업사업으로 전주시가 벽화재료를 지원하고, 마을주민과 KT&G 상상발룬티어, 일반 대학생 등 약 200여명이 함께 재능기부 형태로 참여해 이곳에 거주중인 주민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들은 노후담장 및 계단 바탕채색를 시작으로 스케치, 벽화그리기 등 3단계 작업을 통해 총 길이 120m, 높이 2~9m의 골목담장 및 계단에 아름다운 벽화를 그려 넣었다.

이 활동은 전주시에서 계획중이거나 진행중인 낙후지역 환경개선 및 안전한 거리 조성 사업 등과 연계해 지속적으로 매년 2회 이상 진행될 예정이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