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여성친화기업과 간담회 개최
고창군 여성친화기업과 간담회 개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9.1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15일 지역 내 20개업체 여성친화기업 대표와 인사담당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친화기업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여성취업육성과 기업체 네트워크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부안군 내소사 일대 역사문화탐방과 병행해 진행됐다.

 이날 여성친화기업에 대한 지원과 추진되고 있는 사업현황 설명에 이어 여성친화기업 간의 정보공유와 유대감 형성으로 지역 내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육성을 위한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업체 대표는 "평소 고창군 여성취업센터에서 맞춤형 구직자 연계 와 여성 화장실이나 여성 휴게실 등 환경개선사업 지원 등으로 기업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아름다운 계절에 역사문화도 즐기면서 관내 여성친화기업과의 애로사항 및 우수사례 등을 공유할 수 있어 여성일자리 창출을 위한 의식전환의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군 담당자는 "이런 기회를 통해 여성친화기업들이 서로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우리 지역의 능력 있는 여성들의 일자리 확충을 위한 촉매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친화기업과의 긴밀한 유대관계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 조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의 취업활성화에 더욱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