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고창소방서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 개최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9.1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소방서(서장 안준식)는 14일 고창군립체육관에서 고창군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가졌다.

 이날 경연대회에는 박우정 고창군수, 이선재 전북소방본부장을 비롯한 소방관계자와 28개대 의용소방대원 600명 및 가족 등 800여명이 참여해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다.

 기술경연대회는 고창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종진, 성금자) 주관으로 대원들이 평소 갈고 닦은 소방기술을 교류하며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헌신적인 희생과 봉사정신, 더불어 대원 상호간 화합을 증진하는 기회가 됐다.

 대회결과 종합1위 고창읍 의용소방대, 종합2위 아산면 의용소방대, 종합3위 부안면 의용소방대가 차지했으며, 우승팀은 도 기술경연대회에 고창군 의용소방대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김종진 연합회장은 “의용소방대 600명 대원은 일치단결하여 화재예방 활동 및 산불예방, 시민수상구조대 운영, 심폐소생술 수호천사, 주택용소방시설 구입 및 보급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는 시민의 재산보호와 안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안준식 고창소방서장은 “의용소방대 기술경연대회는 그 간 지역사회에서 묵묵히 봉사 해 오신 의용소방대원의 단합된 모습을 확인하고 새로운 미래를 향한 큰 이상을 펼치는 다짐 대회이기에 그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고창군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