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우수 조합장, 김대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
이달의 우수 조합장, 김대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9.13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농협(본부장 강태호)은 13일 조사료전문단지육성 및 철저한 방역 활동으로 축산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한 김대중 고창부안축협 조합장을 ‘이달의 우수조합장’으로 선정·시상했다.

김대중 조합장은 2015년 3월 고창부안축산업협동조합 조합장으로 취임한 후 조합원을 위한 실익증진을 위해 복리증진 및 생산성 향상, 축산물 유통사업을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고창부안축협은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조사료 전문단지 확보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그 예로 새만금 노출지(100ha)를 활용한 조사료 직접재배에 이어 2017년에는 부안군에서 조사료전문단지 사업이 최종 확정됨에 따라 신규 470ha 추가한 1,300ha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수입조사료를 대신하여 양질의 국내산 조사료를 공급하여 축산농가의 경영비 절감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올 해 왕겨사업을 새로이 추진하여 관내농협 RPC와의 상생경영과 함께 가격인하를 도모하여 8월 현재 75농가에게 595톤을 공급하고 있다. 고창부안축협의 왕겨사업은 시장가격 경쟁척도 역할 및 정량·정품 공급에 대한 수요자의 기대에 크게 부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고창부안축협은 전국최초 운영 중인 거점소독세척시설로 AI 확산방지와 농가 방역의식 제고에 앞장서는 등 방역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김대중 조합장은 “고창부안축협은 농업인이 행복한 농협 구현을 위해 앞장설 것이며, 앞으로도 우보천리의 마음으로 한 걸음씩 성장할 수 있도록 농업인과 지역사회를 위해 사명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