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서초 흡연예방 교육 실시
군산서초 흡연예방 교육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9.1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서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12일 어린이 및 청소년 흡연의 위험성과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군산초등학교와 연계하여 다양한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군산초 및 군산서초의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는 '모여라 꿈동산'과 함께하는 어린이 흡연예방 특별교육 '담배없는 세상만들기' 인형극을 관람하고 3~6학년 학생들은 금연을 주제로 한 골든벨 퀴즈대회 및 학교주변 금연실천 캠페인을 벌였다.

 흡연예방 인형극 공연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인형극을 통하여 어린이 스스로 담배의 유해성을 인지하고 가정 내에서 가족들에게 금연을 권장할 수 있도록 했다.

 고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골든벨 퀴즈대회는 학생들에게 담배의 유해성 화학물질에 대해 알리고 직·간접흡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금연양말, 금연캐릭터밴드, 금연 웹툰 클리어화일 등의 금연 지원품도 전달됐다.

 이후 학부모,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실시된 흡연예방 캠페인에서는 학생들이 어깨띠와 피켓을 들고 학교 인근의 주민센터, 상가, 공원 등을 방문하여 금연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고 금연 홍보물을 배부하며 지역 주민들도 금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했다.

  조승미(4학년) 학생은 "골든벨 퀴즈를 통해서 그동안 몰랐던 담배의 유행성도 알게 되었고 우리학교 친구들 뿐만 아니라 군산초 친구들과 함께 학교주변을 돌며 금연 홍보를 열심히 하고나니 어른이 돼도 절대 담배를 피우지 말아야겠다는 결심이 들었다"고 말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