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기자재산업에 스마트공장확산사업 3차 모집공고
조선기자재산업에 스마트공장확산사업 3차 모집공고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7.09.12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와 전북테크노파크는 13일부터 전북지역 조선기자재산업 전·후방 관련 중소·중견 기업을 대상으로 ICT 공정혁신 및 스마트공장 확산을 위해 3차 지원기업 모집을 공고한다.

이 사업은 조선업 불황으로 중소 조선기자재 업체에 신규 매출 창출 동력을 부여하고자 ICT기술을 접목한 공정혁신 지원 등 스마트공장 솔루션 도입을 통한 지역기업의 생산성?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원 대상 기업은 전북 지역에 본사, 지점, 공장이 있거나 또는 부설연구소를 둔 개인 및 법인기업으로, 선박구성부분품을 제조하는 조선기자재업체로써 최근 3년 이내(공고일 기준) 조선기자재 납품실적 증빙이 가능하고 조선기자재 전업률이 20% 이상인 기업이다. 주요 지원내용으로는 '스마트공장 기초 및 중간1 단계 수준'에 맞는 현장맞춤지원으로 기업당 최대 7천만원까지 12개 정도의 기업을 지원하며, 선정된 기업 중 지역대표공장 설치를 희망하는 1개 기업에게는 지역특화산업 스마트공장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최대 1억4천만원까지 지원한다.

참여기업 3차 모집기간은 9월 13일부터 9월 28일까지이고 이후에는 수시모집으로 신청기업을 접수하며, 신청서 및 사업계획서 등 관련자료는 전북테크노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