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과 정운천, 박성진 인사청문회 의혹 추궁
조배숙과 정운천, 박성진 인사청문회 의혹 추궁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09.11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성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국회 인사청문회가 11일 진행중인 가운데 뉴라이트 역사관, 아파트 분양권 다운계약서 등 박 후보자에 대한 의혹들을 놓고 야당의 집중 추궁이 이어졌다.

특히 도내출신 국민의당 조배숙 의원(익산을)과 바른정당 정운천 의원(전주을)은 박 장관후보의 도덕성을 문제삼고 질타했다.

 조 의원은 교육부로부터 제출받은 ‘2016년, 2017년도 교육부 BRIDDGE 사업(대학 창의적 자산 실용화 지원) 대학별 평가’ 자료를 토대로 “ 포항공대는 줄곧 B등급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대학의 기술 실용화, 기술 창업, 기술 이전, 기술 사업 역량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는 BRIDGE 사업평가에서 지속적으로 B등급에 머물렀음에도 이 사업의 주 책임자라 할 수 있는 포스텍 기술지주 대표이자 기술사업화 센터장인 박 후보자는 지난 3월29일 대표이사 자격으로 포스텍 기술지주의 주주총회를 열어 인센티브를 이사들에게 나눠주는 안건을 의결한 뒤 3000만원이라는 거액을 챙겼다. 부진한 성과평가에도 불구하고 유례없는 ‘셀프포상’ 잔치를 벌였다”라고 주장했다.

 또 조 의원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창업·벤처를 육성하고 대학과 중소, 벤처기업의 기술연계를 활성화시키는 책임을 맡고 있다는 점에서 무게는 다를지언정 대학의 기술사업화, 산학협력 책임자와 동일한 역할을 하는 자리”라 밝히며, “교육부의 부진한 평가에도 불구하고 무리한 셀프포상을 강행함은 물론 창업보육센터장의 위치를 망각하고 창업보육정책 대상 기업으로부터 주식 수령 등 사적 이익을 취한 후보자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된다면 이는 ‘고양이한테 생선맡긴 꼴’로 박성진 후보자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서 자격 미달”이라 강조했다.

 바른정당 정 의원은 “현재 드러난 중소벤처기업의 기술도용 피해사례는 빙산의 일각이다”며, “능력있고 기술있는 중소벤처기업들이 보호받을 수 있도록 반드시 대책이 수립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의원은 “급격한 최저임금 상승으로 기업의 인건비 부담은 증가하고, 외국인 근로자들을 통해 2018년도 국부유출액은 약4조 1,200억원으로 예측된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스마트공장 활성화, 기업규제개선 등을 통해 중소벤처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하는데 중기부 첫 장관의 방향성과 능력이 상당히 중요할 것이다”고 말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