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CYS-Net 멘토링 도담도담6 ‘소풍의 날’ 진행
무주군 CYS-Net 멘토링 도담도담6 ‘소풍의 날’ 진행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9.11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정분)는 무주군드림스타트와 공동주관으로 멘토 20명과 멘티 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전의 국립중앙과학관과 남선공원 아이스링크에서 CYS-Net 멘토링 도담도담6 ‘소풍의 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소풍’을 주제로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국립중앙과학관을 찾아 자기부상열차 탑승 및 다채로운 체험을, 오후에는 아이스링크를 찾아 늦더위를 날려버릴 스케이트 타기를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중인 최 모 학생(멘토)은 “아이스링크를 처음 와봤다. 동생(멘티)에게 스케이트 타는 것을 배우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는데 얼마 남지 않은 2017년도지만 최선을 다해 동생을 돌보고 추억을 쌓고 싶다”고 전했다.

 서정분 소장은 “관내 멘티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고, 멘토활동을 통해 멘토가 건전한 자아성장 하길 기대하며 무주의 희망인 청소년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청소년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한편, 올해로 6회를 맞이한 도담도담 프로그램은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며 당당한 어린이로 자라는 것을 돕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관내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멘토지원단이 무주군드림스타트의 아동들과 결연을 통하여 1년간 정서, 학습, 문화활동 등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