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금구면 행복학습센터 학습성과 행복 나눔터 열려
김제시 금구면 행복학습센터 학습성과 행복 나눔터 열려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9.11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 금구면 행복학습센터가 지역주민의 높은 참여율과 관심으로 교육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 9일 금구면민들과 함께 그간 배워온 친환경 EM제품을 함께 나누는 학습성과 나눔터가 열렸다.

 주2 회로 운영된 친환경EM교실은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제품인 주방세제를 비롯한 12가지 다양한 생활용품을 EM 발효액을 이용해 직접 발효시키고 만들어 참여한 학습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금구면 행복학습센터에서는 그간의 학습활동을 금구면 주민을 위한 나눔 학습으로 이어지도록 면민의 날 행사장에서 친환경EM 가루세제 만들기 체험 부스를 운영, 행사에 참여한 면민들에게 친환경 제품을 전시하고 체험하는 학습성과 나눔터를 운영해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날 체험에 직접 참여한 한 금구면 주민은 "요즘 환경보호 및 인체에 해로운 생필품으로 시판제품에 불안감이 있었는데 친환경 EM 발효액을 이용한 세제를 직접 만들고 체험할 기회가 만들어져 기쁘고, 기회가 된다면 교육에 직접 교육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금구면 행복학습센터는 시내와 원거리에 떨어져 있어 평생교육에 참여하기가 어려운 면 지역에 위치해 그간 다양한 학습경험을 할 수 없었던 금구 주민의 근거리 학습망 구축을 위해 운영되었으며 '안전형 행복학습' 테마로 친환경 EM교실, 마을안전보안관 등 2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