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보건소 레드서클캠페인 실시
김제시보건소 레드서클캠페인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9.05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보건소(소장 김형희)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매년 9월 첫 주)을 맞이하여 ‘자기 혈관 숫자를 알다, 제4회 레드 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은 건강한 혈관관리를 위해 자기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대로 파악하고 올바른 건강수칙을 실천하도록 독려하는 캠페인으로 전국 보건기관이 일제히 실시하는 합동 캠페인이다.

이에 따라 보건소에서는 1일 올망졸망 지평선시네마에서 영화 상영 전 심뇌혈관질환 예방 홍보물을 송출하여 시민 건강홍보를 시작으로 4일 금산면 원평장, 5일, 6일 시청 민원실, 7일 김제장날 등 7일간 레드서클 존을 운영하여 시민들을 대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고 그 결과에 따른 개인별 상담을 실시한다.

 특히 9월 첫 주 시청 앞과 비사벌 사거리 2개소 대형 전광판 및 지평선 시네마를 활용한 심뇌혈관질환 홍보 동영상을 송출하여 대 시민 홍보 활동을 실시 할 계획이다., 자기 혈관 숫자가 궁금한 시민들은 김제, 원평 장날 및 시청 민원실을 통한 이동 레드서클-존을 이용하여 방문간호사의 기초검사와 건강상담으로 혈관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다.

 김형희 김제시 보건소장은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이 자기혈관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자조기발견사업 및 교육을 통해 김제 시민들의 튼튼하고 건강한 혈관나이를 유지하여 활기찬 생활이 되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