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글로벌 태권도 시범 페스티벌’ 성료
‘2017 글로벌 태권도 시범 페스티벌’ 성료
  • 임재훈 기자
  • 승인 2017.09.05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2017 글로벌 태권도 시범 페스티벌’이 지난달 31일부터 5일까지 태권도원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재단과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이하 연맹)이 공동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이번 페스티벌에는 한국을 비롯해 불가리아, 중국, 이란, 이탈리아, 일본, 몽골, 네팔, 러시아, 태국, 베트남 등 총 11개국 200여 명의 각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했다.

  참가 선수들은 태권도원에서 국가별 훈련 및 합동 훈련, 태권도시범과 관련된 세미나, 세계태권도연맹 시범단과 합동훈련, 그리고 지난 2일과 3일에는 ‘제21회 무주 반딧불 축제’ 행사장에서 국가별 기량을 뽐내는 태권도시범 공연과 플래시몹 시연 등을 펼쳤다.

 이번 페스티벌에 러시아 국가대표 시범단을 인솔하고 참가한 티필라코바나탈리아 감독은 “태권도원의 훌륭한 시설에서 러시아 시범단이 훈련 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다른 국가 선수들과 선의의 경쟁을 통해 우리 시범단의 수준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김중헌 재단 사무총장은 “태권도 시범은 태권도를 매개로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가 융복합된 콘텐츠다”며 “태권도 시범의 개발과 활용으로 새로운 태권도 관광시장을 개척하고자 이번 글로벌 태권도 시범 페스티벌을 진행하게 됐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