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악취 지속적 발생 시민들 “행정 불신”
익산 악취 지속적 발생 시민들 “행정 불신”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9.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악취해결을 위해 혼신을 노력을 다한다고 외치고 있지만 도심 곳곳에서 악취가 발생하고 있어 시민들이 행정을 신뢰하지 못하고 있다.

 시는 악취 원인 파악을 위해 현장행정을 펼치는 등 해결 방안을 강구하고 있지만 뚜렷한 해결방법을 제시하지 못하고 있어 눈가리기식 행정이라는 지적을 받고 있다.

 최근 영등동과 부송동 일부에서 악취민원이 잇따르자 정헌율 시장은 지난달 25일 악취모니터링 요원과 함께 산업단지내 악취신고대상 시설 형장행정을 실시하고 하수시설과 산업단지, 축산농가, 농작물 재배를 위한 액비살포 등을 악취 근원지로 지목했지만 뚜렷한 원인을 찾지 못했다.

더욱이 악취의 경우 발생 원인이 다양하고 주관적 감각공해라는 사유를 들며 원인 파악과 관리가 어렵다는 입장만 되풀이 하고 있어 해결 의지에 의구심이 일고 있다.

 익산의 시민단체 한 관계자는 “익산시가 악취근절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던 8월까지 악취가 많이 저감돼 왔던 것은 사실이지만, 최근 들어 악취가 다시 발생하고 있는 것은 시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는 탓이다”고 지적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하수도와 공단지역, 축사, 액비 살포 등을 원인으로 꼽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고 전하며, “하수시설의 경우 하수분류관을 설치하고 있고 산단지역 악취희석배수가 내년부터 750배에서 500배로 강화될 예정이어서 악취 저감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