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기적의도서관 북 콘서트
정읍기적의도서관 북 콘서트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7.09.0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읍기적의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북 콘서트를 갖는다.

기적의도서관은 오는 9일 오후 7시 기적의도서관 강당에서 2017년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의 일환인 '북 콘서트'를 갖는다고 밝혔다.

콘서트에서는 올해 한 권의 책 성인도서로 선정된 '카메라, 편견을 부탁해'의 저자 강윤중씨가 초청강사로 나선다.

음악과 토크, 강연이 함께할 콘서트에서는 작가가 카메라를 쓰게 된 배경과 미처 담지 못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독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강 작가는 "사진 한 장이 세상을 바꿀 수는 없지만 사람을 세상의 중심에 가져다 놓는 돌다리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 사회를 위해 사진으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사회자와 작가, 음악 동호회 회원 등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시는 매년 한 권의 책을 선정하여 시민 개인과 동아리 등이 돌려 읽는 독서 릴레이 운동인 한 권의 책 독서운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 한 권의 책에는 카메라를 비롯 아동도서로 '건수동생 강건미(박서진 지음)'가 선정됐다.

시는 지난 4월 8일 선포식 이후 지속적인 독서 릴레이 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

관련해 여름방학 기간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1박2일 캠프를 진행, 토론과 질문지 작성, 토론 결과 발표 등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