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 글로벌 유망축제 도약
임실N치즈 글로벌 유망축제 도약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9.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0월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2017 임실N치즈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관광·산업축제로서 지구촌 치즈 EXPO로의 도약을 꿈꾸는 글로벌 미래 임실을 주도할 유망축제로 자리매김해 나갈 전망이다.

임실군은 4일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2017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기본계획보고회를 열고 임실N축제의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과 경제적 효과를 극대화하는 축제자립화 방안 등을 집중 점검, 유망축제로의 진입을 위한 탄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보고회는 임실N치즈축제 제전위원회(위원장 조기춘) 주관으로 축제 추진방향과 추진 전략, 세부 프로그램 운영계획 등에 대해 실시됐다.

특히 보고회는 올해 임실N치즈축제가 명절연휴와 맞물려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아오는 만큼 핵심소재인 치즈를 전국 유일의 축제 콘텐츠로 활용한 선전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데 초점을 뒀다.

이번 축제는 사회적인 트렌드인 쿡방&먹방 등과 연계가능한 프로그램을 대량 선보이며 임실N축제만의 차별성을 집중 부각해 나가기로 했다.

축제의 주무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치즈마을은 임실의 대표적인 랜드마크로 상징성을 대폭 강화하고 치즈클러스터사업단과 유가공공장, 치즈과학연구소 등 다양한 기관들과의 연계를 통해 행사의 질적 향상도 극대화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날 논의된 2017 임실N치즈축제의 가장 큰 차별성은 축제 주제를 나타내는 대형 이슈메이킹 프로그램인 국가대표 '왕' 치즈피자 만들기, 치즈나라 치즈범벅 모자이크 등이다.

또한 치즈컨텐츠를 활용 차별성과 매력성을 가진 누가 내치즈를 옮겼을까? 가족대항 쭉쭉 늘려 내치즈, 임실N치즈공예체험, 낙농체험 등과 전국단위 경연대회인 임실N치즈전국 어린이 요리경연대회, 전국어린이 치즈창작동요대회, 임실N치즈 스타쉐프챌린지 등 10개 테마의 80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주목할 만한 프로그램으로는 10월 6일부터 8까지 매일밤 8시부터 10시까지 아모르 파티를 개최하며 유명 DJ와 함께하는 치즈와 맥주를 즐기는 EDM 댄스파티로 진행한다.

전주권 방문객과 야간 프로그램참여를 높이기 위하여 전주↔임실을 왕복하는 순환 셔틀버스를 운영하고 관광객을 위한 주차장 대폭 확충, 임실읍과 행사장 셔틀버스를 운영해 관광객들의 이동 만족도를 높힐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올해 임실N치즈축제는 대한민국을 넘어 지구촌 문화관광 축제 도약을 위한 매우 중요한 의미를 담고 있는 만큼 사전 시뮬레이션을 통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단순한 음식축제가 아닌 임실N치즈와 문화예술을 융복합한 임실을 대표하는 문화축제로서 군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참여하는 행복한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