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익산시 보건소,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9.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5일과 7일 '자기 혈관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펼친다.

'자기 혈관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은 우리나라 단일질환 사망원인 1위인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본인 스스로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 것을 알리기 위해 추진된다. '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의미하며, 질병관리본부의 지휘하에 전국 동시다발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5일에는 신동 보건소 1층, 7일에는 영등동 농협 주차장 앞에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는 '레드서클존'을 운영하고 보건소와 전북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익산지부와 연계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법, 금연홍보 및 상담, 국가 암 검진 안내 등의 홍보도 함께 이뤄진다.

 혈압의 정상수치는 수축기 혈압 120mmHg 미만, 이완기 혈압 80mmHg 미만이다. 혈당은 공복혈당 100mg/dL 미만, 총콜레스테롤은 200mg/dL 미만이 정상수치다.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금연 ▲술은 하루 한두 잔 이하 ▲음식은 싱겁게 골고루, 채소와 생선을 충분히 ▲매일 30분 이상 적절한 운동 ▲적정 체중과 허리둘레 유지 ▲스트레스 줄이기 ▲정기적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측정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치료 ▲뇌졸중, 심근경색증의 응급 증상 숙지하고 발생 즉시 병원 가기 등 9가지 생활 수칙을 기억하고 실천해야 한다.

 김재광 익산시 보건소장은 "이번 레드서클 캠페인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자기혈관 숫자를 알고, 심뇌혈관질환 예방 9대 생활수칙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