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공무원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김제시 공무원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9.04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국무조정실 민관합동규제개선추진단 김녹영 전문위원을 초빙해 규제개혁 마인드 함양을 위한 ‘2017년 규제개혁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소속 공무원 4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규제개혁의 올바른 인식 및 사례를 공유하고 직원들의 인식변화와 행태개선을 통해 능동적인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교육에서는 ‘시민이 원하는 규제개혁과 지자체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새 정부의 규제개혁 추진방향과 지방규제개혁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관련 사례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 교육에 참석한 공직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기업과 시민의 생활현장에서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규제개혁 사례중심으로 이루어져 규제개혁에 대한 실질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고 공직자의 인식을 제고하는 자리가 됐다.

 이후천 부시장은 “공직자들의 규제개혁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규제개혁의 출발점이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규제개혁 마인드와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공직자의 인식제고를 통해 업무행태를 개선하고, 기업규제와 민생규제에 초점을 맞춰 기업과 시민이 행복한 규제개혁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