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청렴도 향상 다양한 시책 추진
고창군, 청렴도 향상 다양한 시책 추진
  • 남궁경종 기자
  • 승인 2017.09.0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군수 박우정)은 민선 6기들어 '청렴한 공직문화조성'을 공약으로 내걸고 투명한 행정처리와 깨끗한 공직문화 정착을 위한 열린 군정 추진에 힘쓰고 있다.

 군은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정책으로 소통과 공감을 이끌어내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가 실시한 청렴도 측정결과 2년 연속 2등급을 유지했고 올해는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반부패·청렴시책 추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상·하반기 전문가를 초빙해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반부패·청렴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또 맑고 투명한 공직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청렴 사이버교육 의무이수제'를 실시해 매년 1과목 이상 청렴 사이버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하도록 했으며 매일 업무 시작 전 '자기학습시스템'을 운영하면서 행정업무시스템인 '새올' 접속 시 청렴 마인드 학습으로 반부패 청렴의식을 일상화, 체질화 하고 있다.

 특히 특수시책으로 1부서 1청렴시책 추진, 각 부서에서 자체적으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시책을 발굴·추진함으로써 자발적 청렴실천을 유도하고 있다.

 부서 주요 시책으로 '청렴 동아리 운영', '청렴표어·명언·슬로건 게시', '청렴 민원봉투 제작' 등 전 직원이 상시적이고 실질적인 '청렴 문화 형성'에 참여하여 청렴문화가 보다 더 확산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박우정 군수는 "청렴의 가치는 공직자가 지녀야할 가장 중요한 덕목 중의 하나이며 지역 경쟁력 강화를 위해 꼭 필요한 인프라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공직자 청렴 마인드를 극대화시켜 나갈 것"이라며 "부정부패 없는 깨끗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군민에게 신뢰받는 선진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고창=남궁경종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