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호남의원 “농수산업 예산 늘려라”
국민의당 호남의원 “농수산업 예산 늘려라”
  • 전형남 기자
  • 승인 2017.08.31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당 소속 호남 지역구 의원들이 농어업 관련 예산확보에 나섰다.

이들 의원들은 3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문재인 정부의 예산안이 SOC(사회간접자본) 예산은 물론 농업과 수산업 예산을 역대 최악으로 만들어놔 어이가 없고 우려스럽다”라고 비판했다.

 특히 이들은 문재인 정부가 농어업 예산을 증액시키지 않는다면 국민의당 당운을 걸고 증액 투쟁을 펼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회견문에는 전남·전북이 지역구인 김관영·김광수·김종회·박준영·박지원·손금주·유성엽·윤영일·이용주·이용호·정동영·정인화·조배숙·주승용·황주홍(가나다순) 등 의원 15명이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정부의 내년도 예산안 규모가 전년대비 7.1% 증가했지만, 농림축산식품부 예산은 0.04% 늘어나는 데 그치고, 해양수산부 예산은 오히려 0.6% 감소한 점을 지적했다.

호남 의원들은 “대부분 정부 부처가 예산폭탄으로 잔치를 벌이는데, 농수산업과 농어민은 철저히 배제됐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정부·여당이 농어민을 배반하고 포기하는 태도를 통렬히 질타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문 대통령은 당선되자마자 ‘농어업을 직접 챙기겠다’고 호기롭게 약속했지만, 이렇게 예산 홀대를 했다. ‘농어업쯤이야’하는 오만이 두둑해보인다”면서 “대통령과 정부여당은 들끓는 농어민의 분노에 책임있게 응답하라”고 촉구했다.

서울=전형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