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장에 정읍시 구절초향토사업단 찾아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장에 정읍시 구절초향토사업단 찾아
  • 이재진 기자
  • 승인 2017.08.3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1회 장수한우랑사과랑축제의 선진지 견학을 위해 30일 정읍시 구절초향토사업단(국장 반길수)이 장수군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워크숍에는 11회를 맞는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진행상황과 이번 축제의 중요 내용설명 등 심도 있는 대화와 질의 질문시간을 가졌다.

 또한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장을 직접 방문해 현장에서 준비하고 있는 축제의 전반적인 사항 등을 듣는 등 열정적인 모습으로 참여했다.

 정읍 구절초향토사업단은 2020년까지 구절초를 활용한 먹거리 등의 새로운 상품개발과 구절초테마공원 내 방문자 센터 등을 구축하기 위해 선진지 견학을 왔다고 밝혔다.

 반길수 구절초향토사업단장은 "바쁜 와중에도 사업단에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하다"며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의 성공적인 기원을 빈다"고 말했다.

 장수 한우랑 사과랑 축제는 오늘 9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지역 어메니티 자원인 Red Color 농특산물(한우, 사과, 오미자, 토마토 등)을 테마로 활용한 체험형 축제로써, 관광객들에게 많은 즐거움과 추억을 줘 지난해 개최시 34만명 방문과 행사장 판매액 36억원, 경제효과 93억원이라는 성과를 올려 지역경제활성화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장수=이재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