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취약계층 반값 목욕탕 이용 인기
순창군, 취약계층 반값 목욕탕 이용 인기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7.08.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순창읍지역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목욕탕 이용료 지원사업을 펼쳐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은 9월부터 새로 도입되는 목욕탕 출입 보안카드.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순창읍에 거주하는 취약계층에게 대중목욕탕 이용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이달 23일까지 총 1천235명의 대상자가 모두 1만6천678회의 지원을 받아 목욕탕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원 대상자 1명당 평균 13.5회를 이용한 것.

 특히 9월부터는 기존 목욕탕에 설치된 지문인식기를 이용하던 방법에서 벗어나 개인용 보안카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객들의 편리함이 대폭 높아질 전망이다. 실제 기존 지문인식기는 어르신들의 손가락 지문이 닳아 감지하지 못하는 사례가 많았다. 또 개인 비밀번호도 기억하기가 어려웠던 불편함도 있었다. 더욱이 군에서는 현재 순창읍 지역에 이용할 수 있는 목욕탕이 1곳이었으나 2곳으로 확대한다.

 취약계층 대중목욕탕 이용료 지원사업은 순창읍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는 주민등록상 만 65세 이상 노인 또는 1∼3급 장애인이 대상이다. 생계·의료급여 수급권자도 역시 목욕탕 이용 때 보조금을 지급한다.

 즉, 목욕탕 이용요금 5천원을 기준으로 군과 목욕탕 업주의 부담을 제외하면 읍 지역 해당 주민은 회당 2천원의 비용만 내면 목욕탕을 이용할 수 있다. 또 이 사업은 면 단위에 있는 작은목욕탕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는 면 지역 주민과의 역차별도 해결하는 효과가 있다. 목욕탕 지원 횟수는 1명당 주 2회, 월 8회 한도에서 지원한다. 혹서기인 6월∼8월은 지원에서 제외한다.

 황숙주 군수는 “목욕탕 이용지원 제도는 순창읍 65세 이상 노인과 취약계층이 더 싼 값에 편리하게 목욕탕을 이용해 건강과 복지증진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라며 “개인 보안카드로 이용에 편의성도 높인 만큼 이용자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말했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