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세금 고민 해결 효자노릇 톡톡
임실군 세금 고민 해결 효자노릇 톡톡
  • 박영기 기자
  • 승인 2017.08.30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골머리 앓는 복잡한 세금 고민을 앉은 자리에서 해결해주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가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군은 세무사각지대에 놓인 주민과 영세사업자, 취약계층의 세금 고민 해결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마을세무사'를 운영하면서 전화나 이메일, 팩스 등을 통해 양도소득세, 증여세, 취득세 등 복잡한 문제를 시원하게 해결하고 절세에도 도움을 주고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군은 올해부터 3명의 마을세무사가 지역을 방문하는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로 확대 운영해 분기별로 각각 담당 읍·면 사무소를 방문해 수준 높은 세무 상담서비스를 제공해 현재까지 150여 명이 찾아 고민을 해결했다.

특히 세금과 법률문제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도록 '마을 변호사'와 일정을 통합해 운영하고 있어 농촌지역에 맞는 생활 밀착형 행정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

홍효덕 재무과장은 "경제적 어려움이나 일 때문에 세무 상담을 받기 어려웠던 주민의 고민이 해결되길 바란다"며 "행정이나 주민 편익을 위해 찾아가는 마을세무사 제도의 원활한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마을세무사는'오는 9월 18일 삼계면, 강진면, 신덕면무소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세정팀(640-21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