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창업동아리, 국내 최고 수준 입증
전북대 창업동아리, 국내 최고 수준 입증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8.2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창업 동아리의 우수한 역량을 전국에 널리 알릴 것입니다."

전북대학교(총장 이남호) 창업 동아리가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의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사실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29일 전북대에 따르면 전북대 창업동아리 4개 팀이 범부처 통합 창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17'의 예선 격으로 개최된 교육부'대학 창업유망팀 300'대회에서 호남·제주 권역 1위부터 4위까지를 모두 휩쓸었다.

전북대 창업동아리가 이번 권역별 창업 경진대회를 사실상 석권한 셈이다.

이에 따라 전북대 창업동아리인 Arcompany2(팀장 공병화), 웨이시커즈(팀장 최재원), 펫 브라더스(팀장 김동원), 아크컴퍼니(팀장 박현수) 팀들이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17' 진출하기 위한 최종 평가에 진출하게 된다.

최종 평가는 전국 20개 팀을 대상으로 30일에 진행되며, 이중 10개 팀만이 범부처 통합 창업경진대회 '도전! K-스타트업 2017'에 진출하게 된다.

'도전 K-스타트업 2017'은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 국방부, 중소벤처기업부의 창업 경진대회를 단일 브랜드로 연계 통합한 대회로 총 상금이 약 11억원에 달하는 창업 경연 무대이며, 올해로 2년차를 맞았다.

전북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CB-IS NICE' 창업교육시스템을 기반으로 창업동아리의 아이디어 인큐베이팅과 역량 강화를 위한 창업 교육 및 창업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대학측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의 결과는 지난달 교육부가 주관한 '대학 창업유망팀300'호남·제주권역에 8개팀이 선정돼 출전하게 됐고, 1~4위를 모두 휩쓸며 호남·제주 권역에 부여된 '도전 K-스타트업 2017' 본선 진출을 위한 최종 평가에 진출함으로써,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독보적 역량을 발휘했다.

도전! K-스타트업 2017 통합 본선은 9월부터 2개월간 진행되며, 오는 11월 최종 대상이 선정된다.

본선 대회 전 과정은 TV 등을 통해 하반기에 방영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팀에는 2억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전북대 김만영 창업교육센터장은 "우리 대학의 우수한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역량을 쌓은 학생들이 좋은 기회를 잡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실현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