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후1동 인후공원사랑모임, 덕유산 유아숲생태체험공원 견학
인후1동 인후공원사랑모임, 덕유산 유아숲생태체험공원 견학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8.28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 인후1동(동장 임광진) 인후공원사랑모임(회장 조동환)에서는 올 하반기에 조성예정인 인후공원 유아숲체험원에 대해 회원들이 함께 공감을 나누기 위해 28일 회원 40여 명과 함께 무주 덕유산에서 운영되고 있는 유아숲생태체험공원 견학을 실시했다.

 인후공원사랑모임은 인후공원의 생태환경을 지키고 가꿈으로서 보다 깨끗하고 아름다운 공원이 되도록 하며 적극적으로 사랑하고 관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작년 12월에 출범했으며, 인후공원을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힐링공간으로 가꾸고자 매월 인후공원 산책로 정비, 야생화 식재, 수목 이름표 달기, 휴식공간 조성 등 공원 가꾸기 활동을 하고 있다.

 인후공원은 매년 해맞이 행사 개최를 하고 있으며 주민들의 휴양 및 산책?운동코스로 활용하고 있으나 편의시설이 부족하여 하반기에 벤치, 평상 등 시설을 확충예정이며, 숲속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배울 수 있는 전주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할 예정이다.

 임광진 인후1동장은 "하반기에 인후공원의 전주 류씨 재각인 시사재 보수, 유아숲 체험장 조성, 기존 편의시설 보충 및 확충 등 인후공원 재정비가 이루어지고 나면 어르신부터 유아까지 함께할 수 있는 주민 휴식공간이자 재충전 장소로 거듭나 명품 테마공원으로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