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농식품부·농어촌공사 9월 농촌여행코스로 선정
김제지평선축제, 농식품부·농어촌공사 9월 농촌여행코스로 선정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8.2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9월 농촌여행코스로 김제지평선축제를 선정했다.

 김제지평선축제가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선정한 '9월 농촌 여행 코스'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농경문화체험코스는 우리나라 최대 곡창지대인 호남평야의 중심지 벽골제에서 펼쳐지는 농경문화를 직접체험 할 수 있는 김제지평선축제와 벽골제 민속유물전시관, 우리 쌀 클레이, 떡 케이크 만들기 등 쌀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김제 벽골제 마을, 김제 농산물로 차린 밥상을 맛볼 수 있는 김제 1호 농가 맛집'삶의 향기'코스다.

 김제지평선축제는 한민족 고유의 전통농경문화와 지역의 고유문화자원을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지평선'이라는 무형의 아이템과 김제만의 특색인 황금 들녘을 배경으로 1999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우수축제 2회, 최우수축제 8회를 거쳐 5년 연속 대표축제에 오르는 등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로서의 건실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특히,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이다.'라는 점을 가장 잘 표현해 주는 대한민국 축제의 최고 반열에 올라 있는 지평선축제는 글로벌축제로의 선정을 기대하며 오는 9월 20일부터 9월 24일까지 5일간 김제시 벽골제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이번에 선정된 농촌여행코스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농촌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맛볼 수 있는 가족 여행코스다"며,"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평생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을 만드시길 원한다면 9월엔 반드시 가을바람 느끼기 좋은 김제지평선축제장에 오셔서 즐기고 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