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혁신도시 동산동 통장들, 환경문제 해결 나서
전북혁신도시 동산동 통장들, 환경문제 해결 나서
  • 한성천 기자
  • 승인 2017.08.2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동산동 주민센터(동장 전영진) 혁신지역 통장들이 좋은 동네 만들기에 팔을 걷어 붙었다.

 덕진구 장동, 만성동 등 혁신도시를 관할하는 통장 9명은 '늘 살고 싶은 우리동네 만들기'에 뜻을 모으고, 그 첫 번째 활동으로 25일 양현고 주변 쓰레기를 청소하고 불법광고물을 제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이번 정화활동은 양현고 통학로를 정비하고 학생들의 쾌적한 면학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특히 혁신도시 주변 최근 아파트 분양 및 신규 점포개시 불법광고물이 가득 차 도시미관이 훼손되고, 관리되지 않은 불법광고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 높아 이를 줄이고자 정비를 추진하였다.

 박정숙 통장은 "내 집 앞을 내가 청소한다는 마음으로 참여했다"며 "작지만 지속적인 환경정비활동을 펼쳐 전주에서 제일 으뜸가는 동네를 만들기 위해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우리 통장단이 솔선수범해 활동할 것"이라고 각오를 다졌다.

 앞으로 통장들은 생활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지역주민들에게 홍보활동을 펼치고 정기적인 청소를 실시하는 등 환경문제 해결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전영진 동산동장은 "복잡한 현대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마을공동체 실현의 시작이다"며 "직접 참여해준 통장님들에게 진심으로 고맙다"며 감사를 표했다.

한성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