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완주군 신재생에너지 설치 주택에 보조금 지원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7.08.25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주군이 단독주택에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설비를 설치하면 가구당 최대 200만원의 보조금을 지원한다.

 25일 완주군에 따르면 신재생에너지설비 보조금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주택지원사업과 연계해 실시하는 사업으로 신재생에너지설비를 설치하는 주택은 한국에너지공단의 설비지원금과 전라북도 및 완주군 보조금을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우선 한국에너지공단은 태양광발전시설을 설치하는 주택에서 월평균 450㎾h이하의 전력을 사용하면 발전시설 설치비 중 351만원을 보조한다.

 완주군에서는 추가로 태양광 발전시설 3㎾ 기준으로 가구당 142만원, 태양열은 200만원, 지열은 202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완주군 보조금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한국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에 먼저 선정된 후 발전설비 설치확인서를 발급받아 완주군에 올해 10월말까지 제출하면 된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신재생에너지는 이산화탄소 배출이 없는 친환경 에너지자원으로 신재생에너지 주택지원사업을 통해 화석연료 사용을 최대한 억제하고, 온실가스 및 공기오염물질의 배출을 최소화하는 저에너지 친환경 주택보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완주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완주군 일자리경제과 에너지관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완주=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