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익산시 사회적경제 나눔 및 홍보행사 개최
2017년 익산시 사회적경제 나눔 및 홍보행사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7.08.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협동조합협의회(회장 이재배)가 주최·주관하고 익산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사)전북사회경제포럼에서 후원하는 '2017년 익산시 사회적경제 나눔 및 홍보행사'가 오는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2일간 익산시청 주차장에서 개최된다.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 17개 기업이 연계해 익산시 취약계층에게 상품과 서비스를 기부하고 참여기업의 제품을 홍보 및 판매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경제의 지속가능성에 중점을 두며 사람의 가치와 삶의 질 향상을 우위에 두는 사회적경제를 익산시민들에게 널리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취약계층에게 기부되는 품목은 자전거, 가스점검, 윈도우 설치, 보일러 청소 등이 있으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생산품 선착순 나눔 행사, 사회적경제기업의 음료 시음 및 사회적경제 퀴즈 행사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농산품, 죽염, 편강, 목재 도마, 더치커피, 전통차, 한지양말, 가방, 침구류, 커피, 원두 및 음료 등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이 전시·판매될 예정이다.

 이재배 회장은 "익산시 협동조합협의회에서 처음으로 추진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지역의 사회적경제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고, 익산시민들이 사회적경제를 경험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방문과 참여를 당부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