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덕진구 가족청소년과 친절교육
전주시 덕진구 가족청소년과 친절교육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7.08.23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덕진구(구청장 박선이) 가족청소년과는 직원 친절마인드 함양과 청렴의식 확산을 위하여 21일 직원 18명을 대상으로 친절·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불만민원 응대요령에 대한 소통서비스 메뉴얼을 통해 불만 민원 처리시 응대방법을 사례별로 살펴보고 민원의 불만을 만족으로 바꿀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복지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한 친절자세 확립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친절교육에 이어 공직자들의 공정한 직무수행을 보장하고 국민신뢰 확보 및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하여 구체적인 사례를 통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들의 고충을 듣고 부서원간 서로 인정하고 칭찬하는 시간을 통해 업무 중 생긴 스트레스를 풀고 민원인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정경순 가족청소년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민원인 입장에서 이해하고 해결책을 찾아주는 요령과 더불어 시민과 행복하게 소통할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길 기대한다." 며 "유연하고 진정성 있는 민원응대로 모두가 만족을 느낄 수 있는 행정서비스가 제공되도록 친절교육을 꾸준히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덕진구 가족청소년과는 매월 내실 있는 친절·청렴교육을 통하여 불만과 불친절 민원 반복에 따른 대민행정서비스의 대응방법을 공유하고 공직자로서의 청렴한 공직풍토 조성 등에 솔선수범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