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 전통·과학 현장체험학습장 각광
남원, 전통·과학 현장체험학습장 각광
  • 양준천 기자
  • 승인 2017.08.22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 항공우주천문대,현장체험학습장으로 각광
서남권 대표적 관광지인 남원시에 소재한 항공우주천문대 등이 명품 현장체험학습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남원시 현장체험 대표 시설로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백두대간생태전시관, 항공우주천문대 등이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어 매년 학교와 단체방문이 줄을 잇고 있다.

특히 타 지역에서는 쉽게 접하지 못하는 천문대는 관광단지내 위치에 있어 남원을 찾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남원항공우주천문대의 주요시설은 600mm대형망원경이 있는 주관측실과 광활한 우주의 신비로움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4D천체투영관, 항공시뮬레이션 체험관 그리고 천문우주, 항공과학관련 전시관 등로 구성돼 있다.

특히 춘향과 몽룡의 일편단심으로 채워진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가 인근에 있어 ‘낮에는 항공체험, 밤에는 별을 보는’ 천문대 고유의 기능에 판소리 마당극 공연과 박물관 관람 및 전통문화 체험까지 가능한 국내 유일한 체험활동형 천문대로 개관이래 2017년8월 현재까지 약 20여만명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시 시설사업소 관계자는 “올 하반기 현장체험 학습도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맞을 준비를 모두 끝냈다”며 “남원현장체험학습이 명품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시설물 관리 및 프로그램 운영에 만전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남원=양준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