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2017년 을지연습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실시
부안군 2017년 을지연습 공무원 비상소집훈련 실시
  • 방선동 기자
  • 승인 2017.08.21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은 21일 국가비상사태를 대비해 정부기능 정상화를 위한 2017년 을지연습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실시했다.

 국가위기관리 연습과 국가총력전 연습을 통해 국가비상대비태세 확립을 위해 21일부터 24일까지 3박4일간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2017년 을지연습은 공무원 비상소집훈련을 시작으로 전시직제편성훈련, 민관군경 종합상황실운영, 정부기관소산훈련, 생필품사재기 및 가격폭등 종합대책, 상수도 급수시설 파괴에 따른 종합대책 등 도상연습을 실시한다.

 이어 인근지역 원전시설 파괴에 따른 주민대피, 전시예산편성 및 관리대책 등 전시현안과제 토의와 실제훈련으로 민방공대피훈련, 적테러 발생시 주민대피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비상소집훈련에서 김종규 부안군수는 "북한의 미사일 발사 등 끝임 없이 안보를 위협받고 있는 현실에서 이번 을지연습을 통하여 직원여러분 뿐만 아니라 군민 모두가 안보의식을 새롭게 다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경험이 많은 선배 공무원들은 그동안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공무원들에게 전수해 내실 있는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당부했다.

 부안군은 2017년 을지연습 기간동안 많은 군민이 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읍면별 교육 프로그램을 수립해 마을회관에서 비상시국민행동요령, 소화기사용요령, 방독면착용교육 및 화생방 대피훈련 등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을지연습에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청에 협조 요청했다.

 부안=방선동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