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량 식품 등 근절하는 계기로 삼자
불량 식품 등 근절하는 계기로 삼자
  • .
  • 승인 2017.08.21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살충제 계란사건은 여전히 국민들의 건강을 크게 위협하는 불량 먹거리들이 양산되고 있음을 증명해주는 것으로 국민 건강을 챙겨야 할 정부에 실망하지 않을 수 없다. 물론 불량식품 등 잊을만 하면 먹거리로 인한 사건들이 터지곤 하는 게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다행스럽게도 전북도내는 125개소의 양계농가들에 대한 살충제 성분 조사결과 생산 계란 모두 시중에 유통이 가능한 적합 판정이 내려졌다는 것이다. 인체에 해로운 피프로닐과 비펜트린 등이 포함한 살충제 19종 함유여부를 지난 15일 전수 조사를 벌인 결과 모두 이상이 없었다는 것이다. 다만 무항생제 인증 양계농가 순창과 고창등 3곳에서만 기준치 이하로 검출됐을 뿐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도내 양계장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닭사육을 했기때문에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은 아니다. 대부분의 양계농가들이 평소 독성이 강한 살충제를 사용하고 있다는 사실은 이미 드러난 것으로 새삼스런 일도 아니기 때문이다. 이번 파동을 계기로 양계뿐 아니라 축산업계의 사육과정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는 바다. 문제는 사육과정뿐 아니라 보관.유통과정에서의 부정과 불량한 방법으로 먹거리를 갖고 장난치는 일들이 이제 사라져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들에 대한 제재나 처벌이 국민 수준에 훨신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근절이 안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이다.

  불량먹거리는 국민건겅을 크게 위협하는 사회악이다. 정부가 학교폭력.성폭력.가정폭력과 함께 4대 사회악으로 불량식품을 포함한 이유다. 그래서 먹거리로 장난치는 비양심에 대해서는 강한 처벌이 요구된다 할 것이다. 특히 소비자를 속이는 행위에 대해서는 정말 강력한 의법 조치가 중요하다.이번사건을 계기로 축산업은 물론 먹거리 전반에 걸쳐 원자재에서 부터 생산과정, 유통 판매에 이르기 까지 철저한 점검을 통해 국민들이 안심하고 식탁에 올려 놓을 수 있도록 개선 해주기를 기대한다. 물론 단속이나 검사 등에 인력등 한계가 있다. 하지만 모든 먹거리는 내 가족을 위한 식품이라는 의식을 갖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