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고원 치유숲서 여름방학 아토피 캠프 호응
진안고원 치유숲서 여름방학 아토피 캠프 호응
  • 김성봉 기자
  • 승인 2017.08.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안고원 치유숲이 운영하고 있는 아토피 캠프가 아토피 가족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여름방학 특집으로 아토피 환아와 가족만을 위한 아토피가족캠프를 기획 준비한 진안고원 치유숲과 진안군의료원이 주관 운영한다. 아토피가족캠프는 1박2일과 2박3일 두 종류로 진행되며 총 7회 운영된다. 현재까지 6회 180명이 참여했다.

  캠프참여 한 가족은 "진안고원 치유숲에서 친환경주거와 자연식단체험으로 아이도 부모도 모두 힐링되고 충전되는 여름휴가가 되었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다른 가족도 "아이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면서, "특히, 아이들이 치유숲과 함께하는 놀이프로그램에 참여해 평소 아토피질환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어 프로그램 운영자들에게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진안고원 치유숲은 아토피와 생활습관질환 예방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질병부담을 경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고원 치유숲은 2016년 9월부터 진안군의료원 위탁운영으로 아토피 등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에 대한 프로그램 운영의 전문성이 강화되어 참여자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또한 진안군의료원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추진하고 있는'사회취약계층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사업'의 전북권역 진료기관으로 유일하게 지정되어 아토피질환자에 대한 진료를 확대하고 있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