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일자리창출 후속조치 구체화
전북도, 일자리창출 후속조치 구체화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7.08.18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가 새 정부 핵심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도정운영에 속도를 내고 있다.

도는 이달 10일 송하진 도지사 주재로 열린 일자리 정책조정회의 이후 정부에서 발표한 일자리 중심 국정운영방안, 세법개정안, 지방세 관계법 개정안 등에 맞춰 도정 각 분야에서 일자리 창출 효과를 유도 할 수 있는 도정운영방안을 마련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에 지방세 및 각종 사용료 감면방안, 도정의 각종 심사·평가 시 일자리 연관지표 반영방안, 각종 예산 편성 시 일자리 사업예산 우선 편성 방안 등을 내놓았다.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과 단체, 도민 등 포상 확대와 각종 사업성과 발표 시 일자리 연관내용 홍보 등도 추가 계획안에 포함시켰다.

정책조정회의 시 논의된 4대 전략 17개 추진과제 별로 세부 실행과제를 선정해 구체적 추진계획을 작성하고 있으며, 향후 추진상황에 대해서도 주기적으로 점검해 일자리 창출 동력을 계속 이어나갈 계획도 세웠다.

9월 중에는 도민과 함께 하는 일자리 대토론회도 준비하고 있는데, 이 자리에서 도 일자리 정책을 도민과 공유하고 토론회 시 제안된 도민과 전문가의 생생한 의견을 도 정책에 반영해 도민이 원하는 일자리 정책을 완성해 나갈 방침이다.

송하진 도지사의 의지도 강해 ‘도정의 모든 분야를 일자리와 연결할 것을 주문’하고 있어 보다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추가 방안도 기대되고 있다.

전북도 김일재 행정부지사는 최근 실·국장 회의 시 정부 방향을 참고해 도정도 일자리 중심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 실·국이 노력할 것을 당부했고, 시·군 부단체장 영상회의 시에도 정부 및 전북도 정책 방향에 맞춰 각 시·군에서도 일자리 창출 정책에 적극 동참할 것을 주문하는 등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중심을 두고 도정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민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