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 K리그 클래식 100승 고지 점령 재도전
전북현대 K리그 클래식 100승 고지 점령 재도전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7.08.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이 K리그 클래식 최초 100승 고지 점령에 다시 도전한다.

17일 전북현대는 “오는 19일 토요일 오후 7시 광주FC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불러들여 K리그 클래식 27라운드를 치른다”고 밝혔다.

현재 전북은 지난 2013년 K리그 클래식 출범 이후 꾸준하게 최강팀 면모를 선보이며 통산전적에서 99승 47무 32패로 100승 달성에 단 1승만을 남겨 놓고 있다.

전북현대는 지난 울산과 전남전에서 다소 주춤 한 모습을 보였지만 전주성에서는 올 시즌 내내 특별히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이번 광주전에서도 전북현대는 전매특허인‘닥공’을 펼쳐 리그 최초로 100승 달성을 이루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

현재 팀 분위기도 상승세다.

지난 14일 발표된 2018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국가대표 선발에 단일 팀 최다인 6명이 발탁돼 K리그 클래식 ‘1강’을 넘어 한국 축구의 주축임을 증명했다.

특히 이날 광주전에는 3년여 만에 월드컵 최종예선 국가대표팀 명단에 이름을 올린 한국축구의 레전드 이동국이 나선다.

이동국은 올 시즌 39세라는 나이가 무색할 만큼 뛰어난 체력과 기량을 선보이고 있으며 19일 광주전에서도 골문을 활짝 열 준비를 마쳤다.

이와 함께 전북은 ‘특급 엔진’이재성(MF)이 로페즈, 이승기, 신형민과 함께 광주를 압박하게 된다.

수비는 국가대표 수비진을 만들어낸 김진수-김민재-최철순과 이재성(DF)이 환상적인 포백 라인을 구성해 무실점을 노린다.

라이언킹 이동국 선수는 “우리 팬들에게 전북이 K리그 최강팀이라는 자부심을 더욱 강하게 심어드리고 싶다”며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 만큼 반드시 승리를 거둬 기분 좋은 승리의 세리머니를 펼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홈경기는 ‘무주군의 날’을 맞아 농·특산품을 팬들에게 전달하며 해비치 호텔, 대명 리조트, 모항 해나루, 다가자 펜션 등 총 2천600만원 상당의 숙박권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