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 부안 교사 자살사건 수사 촉구
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 부안 교사 자살사건 수사 촉구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7.08.16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자치시민연대가 학생 성희롱 의혹으로 인권센터 조사를 받은 부안 모 중학교 A교사 자살 사건과 관련해 학교와 교육청 조사 과정에 절차상 위법한 사실이 없는지에 대해 수사를 촉구했다.

시민연대는 16일 성명을 통해 “이 사건은 지난 4월 경찰에서 당사자를 조사할 것도 없이 혐의가 없다고 판단해 내사 단계에서 종결한 사안이었고 학생들은 ‘성추행을 당하지 않았다’고 탄원서까지 썼다”며“교육 당국이 억울하게 죽음으로 내몬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 단체는 “전라북도 교육청 감사실 등은 학부모나 동료 교사에 의해 민원이 접수되면 전후 사정 파악과 사전 조사도 없이 거의 피의자처럼 낙인찍고, 위압적인 조사를 벌이고 아이들에게까지 설문조사 방식의 조사를 통해 그들이 원하는 답을 특정해낸다는 의혹이 있었다”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이 단체는 “이번 기회에 감사실과 인권센터 운영 전반을 돌아보고 민주적이고 투명하며 기본권이 보장되는 시스템을 확립해야 한다”며 “경찰은 평범한 교사를 죽음으로 몰고 간 ‘미필적 고의에 의한 살인 행위와 같은 사건’에 대해 학교 관련자, 부안 교육 지원청 담당자, 도교육청 인권센터, 감사팀에 대한 정밀한 수사를 통해 진실을 명명백백하게 밝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