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외계층 아동 무료 레크리에이션 재능기부
소외계층 아동 무료 레크리에이션 재능기부
  • 이정민 기자
  • 승인 2017.08.16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전북지부(지부장 최웅재)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 내 소외계층 아동 400여명에게 무료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지원하는 재능기부 봉사 활동을 전주와 정읍, 김제, 완주 등 지역아동센터 및 수양관에서 차례로 진행했다.

이번 사업은 아동들에게 레크리에이션 활동을 통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증진시키고 특히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대한 의식부족,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소외된 계층에게 여가활동 참여와 삶의 질을 높 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프로그램은 개인 및 팀별 운동형 게임으로 서로 도와주고, 배려함으로서 공동체를 형성하고 서로 즐길 수 있는 놀이로 진행되었다.

최웅재 전북지부장은 이번 행사는 “소외계층 지역아동 대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아동에게 놀이와 게임을 통해 재미와 도전의식을 고취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는 방학 때뿐만 아니라 정기적으로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라고 하였다.

한편 사단법인 한국여가레크리에이션협회 전북지부는 2014년 9월에 창립되어 지역 내 소외계층을 비롯하여 어르신과 가족이 공동체를 느끼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역점을 두고, 시니어를 위한 행복한 동행콘서트 행사 등 다양한 레크리에이션활동을 진행하면서 찾아가는 문화활동과 여가지원 등 재능기부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정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