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유럽시장을 공략하라
북유럽시장을 공략하라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7.08.15 1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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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전북지역본부는 한류 문화가 점차 확산추세인 북유럽 시장 개척에 나섰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전북지역본부는 한류 문화가 점차 확산추세인 북유럽 시장 개척에 나섰다.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지난 12일 개최된 한국문화축제에 발효식품을 테마로 한국 농식품을 건강식을 포지셔닝해 중점적으로 홍보를 실시했다.

한국문화축제(Korean Culture Festival)는 주 스웨덴 한국대사관 주최로 한국 농식품, K-POP공연,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 관광, 스포츠, 교육 등을 종합적으로 홍보하는 행사로 작년 행사에는 한국 농식품 홍보관에 100m 이상의 긴 행렬이 기다리는 등 스웨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는 행사이다.

aT파리지사는 이 축제에 한국식품 홍보관을 마련해 한국의 건강식을 주제로 발효식품, 음료, 전통식품을 집중적으로 전시 시음, 시식을 실시했으며 장류 등 발효식품을 활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와 현지 한국식품 구입처를 전파해 소비 저변 확대에 힘썼다.

aT는 일부 국가에 집중된 우리 농식품 수출시장 다변화를 위해 스웨덴 등 수출확대 유망 20개국을 선정해 바이어 발굴, 우리 농식품 소비저변확대 등 시장다변화 사업을 추진중이다.

장정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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