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농업기술박람회 ‘상상 그 이상의 농업!’
2017 농업기술박람회 ‘상상 그 이상의 농업!’
  • 이종호 기자
  • 승인 2017.08.15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농업과학기술의 성과를 알리고, 미래 유망산업으로 떠오른 농업의 다양한 가치와 미래상(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상상 그 이상의 농업!’이라는 표어 아래 ‘2017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했다.

지난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 코엑스 비(B)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각도 농업기술원, 농협중앙회, 농식품 기업 등 농업기술 발전을 이끄는 20개 기관, 1,000여명의 연구인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500여관 전시회, 최신 농업기술을 공유하는 전문가 콘퍼런스, 채용 및 창업 상담을 지원하는 일자리한마당, 농업생명과학 체험관, 토크콘서트, 아이디어공모전, 도전골든벨 등 농업인뿐 아니라 청소년 등 일반인들도 농업을 쉽게 이해하면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을 비롯한 농·식품산업 관계자, 농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개막식에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에 대한 대국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미래 농업의 미래상(비전)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은 “농업과학기술 개발의 성과를 공유하고, 4차산업혁명과 미래농업을 이해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인 ‘2017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농업인들에게는 최신 농업기술과 정보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최고의 기회가 되고, 일반인들에게는 농업의 새로운 가치와 우리 농업의 미래 비전을 확인하는 자리가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종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